블루오션전략_Blue Ocean Strategy :: 2006. 2. 28. 11:50프랑스 유럽경영대학원 인시아드의 한국인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(Renee Mauborgne) 교수가 1990년대 중반 가치혁신(value innovation) 이론과 함께 제창한 기업 경영전략론이다.
블루오션(푸른 바다)이란 수많은 경쟁자들로 우글거리는 레드오션(red ocean:붉은 바다)과 상반되는 개념으로, 경쟁자들이 없는 무경쟁시장을 의미한다. 2005년 2월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 출판사에서 같은 제목의 단행본으로 출간되자마자 세계적 베스트셀러로 주목받으며 26개 언어로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번역 출간되었다. 《블루오션전략》은 두 교수가 1990년대부터 연구해 온 이론을 집대성한 책이다. 이 새로운 시장은 차별화와 저비용을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가치의 비약적 증진을 제공하는 시장으로, 다른 기업과 경쟁할 필요가 없는 무경쟁 시장이다. [출처 : 네이버 백과사전] 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‥ 요사이 많이 듣는 단어이기에 네이버에서 한 번 찾아봤다. 생각보다 쉬운 뜻이었네... 사업이나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이런 생각을 하지만 '블루오션'이 어디 쉽게 보이나... 으휴~~~ 쉬운게 하나도 없는 세상이로구나... 그만큼 이제 기존의 것으로는 경쟁할 수 없는 세상이란 말인가... 'My Story > 잡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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