컨텐트관리시스템-플론(Plone)의 사용자 계정 :: 2006. 2. 27. 11:02

플론은 사용자 계정별로 컨텐트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므로 여러명이 같은 연구과제를 진행할 경우 연구원 상호간 웹을 통하여 쉽게 자료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.

플론에 로그인 하기 위해서는 회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.

회원 등록 폼에 정보를 입력하시고 하단의 회원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.

* 표시된 것이 필수 항목이며 만약 입력정보의 형식이 올바르지 않아 알림메세지가 나오면 그 항목을 수정하여 회원등록을 하면 됩니다.

wincake 아이디로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 계정과 홈(home)이 생성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.
컨텐츠 공유방법

플론의 사용자 역할(Roles)은 관리자(Manager), 회원(Member), 일반(Anonymous), 소유자(Owner), 검토자(Reviewer), 인증자(Authenticated)로 나누어져 있습니다.

아래 그림을 통하여 wincake 회원의 Jboss라는 컨텐트 공유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① Jboss라는 컨텐트를 체크합니다.
② 보기탭을 선택하여 아래 change state 버튼을 클릭하면 이 컨텐트의 일반공개 과정을 입력하는 항목이 나옵니다. 여기서 Jboss라는 컨텐트를 일반에게 공개할 시점과 만료시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관리자가 선정한 리뷰담당자-검토자(Reviewer)-의 리뷰과정을 거쳐 공개됩니다.
③ sharing탭을 클릭한 후 아래 회원검색을 통하여 특정 회원들과 자료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.

* 건설연구정보센터 기술지원부 연구원 박유진

[출처 : 건축도시연구정보센터(AURIC)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