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ordPress...? :: 2006.08.16 00:54

이번에 Tistory로 넘어오면서 이전에 제공받아오던 무료 계정(http://jhyu.mireene.com)에 테터툴즈가 아닌 WordPress를 설치해 보기로 마음먹었다.
바로 요놈인데, 일단 설치완료까지의 우여곡절이 많았다.
홈페이지(http://www.wordpress.com) 갔더니 가입하라길래 금새 가입하고 완료! 알고보니 테터툴즈와 같은 설치형이 아닌 서비스형이었다. (ㅠ_ㅠ)
그래도 Tistory 또한 준서비스형이라 말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그냥 한 번 써볼까 싶었지만 상단에 이상한 바가 나오는 바람에 별로 마음에 안 들었고, 무엇보다 영어의 압박이 심했다. (–_— ;; )
그래서 검색해 봤더니 WordPress가 원래는 설치형이고 내가 가입한 것은 서비스형이라는 것이다.
게다가 설치형은 어떤 친절하신 분이 한글화까지 해 두셨으니 일순간 모든 고민이 해결된 듯한 기분...
그러나 설치과정 중에 무슨 에러가 그리 많이 나며 더불어 마땅히 해결방법을 물어볼 만한 곳도 적었다. 사실 설치과정은 테터툴즈보다 더 간단하더구만...
설치 후 스킨과 플러그인을 다운받아서 설치하고 일부는 설정값을 바꿔주어야 한다는데 도무지 관련정보를 쉽게 얻을 만한 곳이 마땅치 않다.
물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블로거들이 사용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사용상의 편리함은 테터툴즈가 더 나은 것 같다. 테터툴즈에 너무 적응이 되서 그런지도 모르지만...
일단 설치까지는 완료했으니 하나하나 해 보면서 시간을 두고 적응해 봐야겠다.
그래도 마음에 안 들거나 테터툴즈와 비교해서 매리트가 없다면 과감히 포기...
어쨋거나 너무나 손에 익어버린 테터툴즈와 무료로 무제한 계정을 제공해 주는 Tistory가 지금까지는 내게 훨씬 맞는 것 같다.
그나저나 Tistory는 플러그인은 언제 업데이트 해 줄런지... 쓰고 싶은 플러그인이 아직도 너무 많다구요!!! (ㅠ_ㅠ)

'My Story > 잡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감기군, 다시 돌아오다...  (0) 2006.11.15
가족과 함께...  (0) 2006.10.30
WordPress...?  (1) 2006.08.16
아파트 현관 지붕 붕괴  (0) 2006.05.13
기다리고... 기다리고... 또 기다리고...  (3) 2006.05.12
불면증...  (0) 2006.05.03
  • Favicon of http://note.yeocne.com BlogIcon yeocne | 2006.08.16 02:40 신고 | PERMALINK | EDIT/DEL | REPLY

   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좀 틀리겠지만 워드프레스의 테마와 플러그인 수는 상상을 초월하죠.
    WordPress KOREAN 포럼 (http://wordpress.co.kr/forum/)을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.

Name
Password
Homepage
Secret